티스토리 뷰

반응형

태국 방콕 여행 전 알아 두면 좋은 정보

태국 방콕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태국의 지리적 특성과 기후, 태국의 문화와 축제, 태국의 수도 방콕의 주요 관광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콕이미지
태국 여행 전 알아 두면 좋은 정보

 

태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이곳은 끝없는 황야와 궁전, 해변과 고요한 신전 등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역사와 문화, 최고의 음식과 쇼핑 장소로 유명합니다.

태국의 지리적 특성과 기후

동남아시아의 매력적인 나라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한 라오스,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미얀마와 국경을 접한 나라입니다. 태국의 지형은 매우 다양합니다. 북부와 서부 지역은 산악 지형이 주를 이루며, 높은 산들과 계곡이 이어져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여행객들은 태국의 전통문화와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태국은 한국 면적의 5배에 달하며, 지형은 크게 네 개로 나눠집니다. 방콕이 있는 중부, 치앙마이가 있는 북부, 푸껫 등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남부로 나뉩니다. 태국은 열대 기후 지역으로 분류되며, 일 년 내내 더운 기온과 높은 습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정말 많은 비가 내리는 장마 기간이 찾아옵니다. 그리고 11월부터 2월까지 건조한 울긋불긋한 가을이 찾아옵니다. 국가 전체에서 이 기간은 서늘하고 건조한 유럽 겨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따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의 문화

태국의 공식 언어는 태국 어(Thai)입니다. 주요 관광지에서는 영어를 사용하기도 하나, 여행 시 간단한 태국 어를 배워 가는 것도 좋습니다. 태국의 화폐는 바트(THB)입니다. 태국의 음식은 그 풍미와 다양성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매우 특색 있는 맛과 향이 돋보이는 요리들이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국수, 새우, 땅콩 등이 들어간 볶음 요리인 팟 타이(Pad Thai), 코코넛 밀크를 넣은 카레 요리인 그린 커리(Green Curry), 맵고, 시원한 맛이 나는 새우나 닭고기가 들어간 대표적인 국물 요리 똠얌꿍(Tom Yum Kung), 파파야 샐러드 쏨 땀(Som Tum) 등이 있습니다.

 

태국의 축제

송크란 축제 (Songkran Festival): 가장 크고 중요한 태국 축제로, 보통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지속되며,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입니다. 전통적으로는 사람들이 가족과 이웃을 위해 얼굴에 물을 뿌렸지만, 현재는 자유 배낭 여행자의 성지인 카오산 로드에서 수많은 관광객들과 대낮부터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로이 크라통 (Loy Krathong Festival): 보통 우기가 끝나는 11월쯤 열리는 로이 크라통 축제는 강물에 연꽃모양으로 만든 배를 띄워 물의 여신에게 행복을 기원하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고요한 밤하늘과 함께 태국의 아름다움과 평화로움을 전합니다.

이펭 축제(Yi Peng): 보통 11월에 열리며, 참가자들이 촛불이 들어 있는 무게가 가벼운 종이 등불을 날려 보내며 기도와 소원을 전하는 축제입니다. 하늘에 떠도는 수많은 등불로 정말 아름다운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의 주요 여행지

방콕은 태국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역사적인 명소와 현대적인 쇼핑몰, 시장, 나이트라이프 등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가 어우러져 있습니다.

태국 방콕 왕궁(Grand Palace)은 역대 왕들이 공식적으로 거주하던 공간으로 방콕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왕궁은 여러 건물, 전시장, 정원 및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왕궁 내부에는 왕실이 사용한 공간들과 함께 무덤 및 박물관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관광객들은 태국 왕실의 역사와 그들이 사용한 옷, 악기 등 다양한 유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왕궁을 방문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왕궁 내에서는 적절한 복장을 입어야 합니다. 남성 및 여성 모두 어깨와 무릎은 반드시 가린 상태여야 하며, 모자를 쓰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청결을 위해 음식물과 음료수 반입이 안 됩니다. 왕궁은 여행객이 많아 붐비기 때문에 방문 시간을 잘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후보다 오전에 방문하면 좀 더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왕궁에서 가장 유명한 왓 프라깨우(Wat Phra Kaew)는 태국의 국보인 에메랄드 부처상이 봉안되어 있는 사찰입니다. 태국의 전통적인 건축양식과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방문 시에는 태국의 전통적인 복장을 입고 있어야 하며, 에메랄드 부처상을 감상할 때는 반드시 발을 감추는 신발을 신고 있어야 합니다. 왓 포(Wat Phra Chetuphon)는 라마 1세에 의해 건립되었으며, 이후에도 여러 차례의 개조와 확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왓 포는 왕궁과 인접해 있어 방문이 용이하며, 태국의 전통적인 건축양식과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왓 포의 가장 유명한 명소는 '침대에 누운 금석굴'입니다. 이 부처상은 길이 46미터, 높이 15미터로, 전체적으로 금으로 도금된 거대한 부처상입니다. 왓 아룬(Wat Arun)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매우 인기 있는 사원으로, 왓은 ‘사원’을 의미하고 아룬은 ‘새벽’을 의미하여 새벽사원이라고도 합니다. 왕궁 건너편에 위치하여 짧은 보트를 타고 이동합니다. 완벽한 시간대에 방문했다면 운이 좋은 아침과 저녁에 왓 아룬이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질 무렵에는 인공조명을 받아 다양한 빛을 발산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태국의 10밧 동전에 그려진 사원입니다. 방콕 국립 박물관은 태국 최대 규모의 박물관으로 원래는 왕의 별궁이었으나 1874년 라마 5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수많은 고대 예술작품, 유물, 그리고 석고와 목본 조각 작품 등 다양한 전시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태국 방콕의 최고의 배낭여행자들의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많은 관광 명소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저렴한 숙소, 다양한 음식점, 바, 상점들이 밀집해 있어 배낭여행자들과 젊은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길거리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여러 국가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길거리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짜뚜짝 주말시장은 방콕에서 가장 크고 인기 있는 야외 시장입니다. 이 시장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오픈되며, 무려 15,000 개가 넘는 상점과 부스가 있어서 방콕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최고 목적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짜뚜짝 시장에서는 의류, 액세서리, 가방, 신발, 식료품, 식기류, 가구, 화장품, 동물용품, 철물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시암은 방콕의 급성장하는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차오 프라야 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개장하여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방콕에서 가장 성장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아이콘 시암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한 거대한 쇼핑몰,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 고급 레스토랑, 갤러리, 라이프 스타일 샵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수상 시장으로 꾸며진 식당가가 유명하며 방콕 최초로 애플 스토어가 입점해 있습니다.

 

태국은 이웃 나라들과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를 지니고 있고, 아름다운 섬들로 관광객들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태국의 수도 방콕은 배낭여행자들의 쉬어가는 중간 역할도 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많은 사람들의 휴가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방콕에 들르신다면 미리 태국의 예절을 조금 몸에 담아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